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개소 집중안...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옹진군, 제9기 옹진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시흥시, 한·중 청소년 바둑대회 우승

등록일 2021년10월25일 22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23일 개최한 한·중 아마추어 청소년 온라인 바둑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와 자매결연도시인 중국 덕주시와 함께 다양한 청소년 국제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첫 대회다.

 

국가별 팀 대항전으로 9~14세 청소년 5명이 1팀으로 참가해 선의의 대결을 펼친 온라인 바둑대회는 총 2라운드에 걸쳐 팀의 모든 선수가 동시에 대국을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첫 1라운드에서는 중국 덕주시를 상대로 2대 3으로 패했으나 2라운드에서는 3대 2로 승리할 수 있었다. 무승부일 경우, 여자(3단) 선수의 2라운드 승패 여부에 따라 결정한다는 사전 경기규칙에 따라 시흥시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게 됐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은 “평소에 실력을 쌓는 데 집중했지만, 정작 내 실력이 어느 정도 될지 가늠이 안됐고,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대국을 통해서 평생 잊지 못할 뜻깊은 경험을 하게 돼 신기하고 매우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시는 해외 교류도시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 방식의 국제 교류를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