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대한체육회 '2021년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 개최

등록일 2021년06월17일 21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12일 양구에서 개최된 ‘청소년스포츠한마당 강원도 풋살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각 시·도체육회 및 회원종목단체 주관 '2021년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를 개최한다.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는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선수 등록 여부나 소속과 관계없이 한 팀을 이루어 함께 참가하는 대회로 학교운동부, 학교스포츠클럽, 방과후스포츠교실, 학교 밖 청소년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20년에는 8개 시·도체육회에서 14개 종목 19개 시도별 대회가 개최되었으며, 올해는 규모가 더욱 확대되어 12개 시·도에서 16개 종목 31개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청소년스포츠한마당'은 2020년부터 시도별 대회뿐만 아니라 회원종목단체 주관 대회까지 신설하여 청소년들의 스포츠 참여기회를 대폭 확대했다.

 

올해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주최 하계청소년올림픽대회 종목인 5대5 길거리야구 형식의 ‘베이스볼5’ 포함 12개 종목이 선정되었으며, 청소년이 선호하는 미니멀 스포츠(3x3농구, 4인제 배구, 5인제 하키) 등 새로운 경기 방식도 포함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참가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기 위하여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50인 이하 행사로 운영되거나 온라인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힙합댄스 대회(대한에어로빅힙합협회 주관)는 3~5명으로 이뤄진 크루(Crew)의 단체전 형식으로 사전에 촬영한 팀별 영상을 협회에 제출하고 대회 당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 중계 및 심사를 진행한다.

 

당구 대회(대한당구연맹 주관)는 각 시·도별로 지정된 17개 공식 당구 경기장에서 실시간 화상 경기를 실시하고 시청자의 채팅 응원전, 당구 관련 퀴즈 등 온라인만의 특성을 활용해 재미와 흥미를 더하게 된다.

 

대전광역시체육회는 자전거와 양궁 종목을 비대면·온라인 대회로 개최한다. 자전거는 온라인 즈위프트(Zwift)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가상현실 코스에서 대결하며, 양궁은 온라인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각 참가팀 학교 경기장에서 대결한다.

 

또한, '청소년스포츠한마당'은 경기뿐만 아니라 종목 활용 번외경기, 국가대표 코칭 프로그램, 문화행사 등 다양한 부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2021년부터는 사전연습 기간(‘사전연습Day’)을 운영하여 대회 참가 전부터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의 지속적인 교류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경기결과에 따른 시상 외에도 페어플레이상(대한체육회장상), 베스트팀명상, 팀워크상 등 다양한 시상도 계획하고 있다.

 

대회일정 및 요강, 경기결과, 경기영상 등 상세 정보는 2021년 신규 오픈한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정보시스템(https://portal.sports.or.kr/hanmadan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청소년스포츠한마당' 개최를 통하여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의 교류 기회를 확대하고, 코로나19 지속적 확산으로 위축되어 있는 청소년 체육활동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