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옹진군, 중대산업재해 예방 위험성 평가 교...
인천 동구, 혈압·혈당기 대여사업 참여자 ...
인천 중구국민체육센터, 6월2일부터 정상...
옹진군, 북도면 행락철맞이 해수욕장 환경...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시, 인천형 특화 융합로봇 모델 발굴·육성

등록일 2021년03월14일 22시1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는 오는 29일까지 ‘인천형 특화로봇 사업화 지원’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천지역에 특화된 융합로봇 모델을 발굴·육성키 위한 이 사업은 물류로봇과 엔터테인먼트로봇의 제품 기획, 연구·개발(R&D), 테스트, 사업화 등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물류로봇은 제조공장, 물류센터, 공항·항만·철도, 유통매장 등에서 실내외 지정된 경로를 따라 주행하는 이송 로봇으로 2개 이상의 컨소시엄을 선정해 각각 2억 원까지 지원한다.

실내공연, 체험, 교육, 돌봄 등의 서비스에 쓰일 엔터테인먼트로봇은 1개 이상의 컨소시엄을 뽑아 많게는 5천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인천에 본사를 둔 로봇 제조·서비스 중소기업과 인천지역 로봇 수요기업(기관) 등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 오는 11월까지 로봇을 개발, 현장에 투입·운용해야 한다.

지원신청은 기업지원정보제공 사이트 비즈오케이(http://bizok.incheon.go.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오케이 또는 인천TP 홈페이지(www.itp.or.kr)를 참조하거나, 인천TP 로봇산업센터(032-727-5015)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시와 인천TP는 지난해 지방정부 가운데 처음으로 특화로봇 사업화 지원에 나서 중소기업 제조 현장 소형 하이브리드 무인이송로봇과 수직이착륙드론을 활용한 섬 지역 택배 배송서비스 실증에 성공한 바 있다. 실로폰 연주로봇 개발도 지원, 로봇과 예술이 융합된 신개념 로봇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인천TP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사회 전반에 걸친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로봇 도입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며 “코로나 위기가 로봇산업에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TP는 올해 비대면 문화 확산 및 바이러스 감염위험 예방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로봇의 실증 지원사업과 로봇 중소기업의 사업화 및 마케팅 지원, 중소기업 로봇도입 등 다양한 사업을 벌일 예정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