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미추홀구청 사격단, 미추홀기 전국사...
인천 계양구, 전화 친절도 모니터링 실시
인천시교육청 – 인천재능대학교, 고교학점...
시흥시, 시흥천 가로환경 개선 사업 식수행...

대한체육회, ‘제67회 대한체육회체육상’ 수상자 확정

등록일 2021년02월04일 22시5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4일 개최한 제46차 이사회에서 ‘제67회 대한체육회체육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한체육회체육상은 매년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높은 경기력을 발휘한 우수 경기자 및 대한민국 체육 발전에 크게 기여한 체육인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으로, 제67회 체육상은 경기, 지도, 심판, 생활체육, 학교체육, 공로, 연구, 스포츠가치 등 총 8개 부문에서 91명 9개 단체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번 체육상에서는 지난 해 코로나19로 인해 다수 대회가 개최되지 못했고 참가도 어려웠던 상황을 감안하여 대상은 선정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각 부문별 최우수상으로 경기 부문 유도 안창림(필룩스), 수영 황선우(서울체육고등학교) , 지도 부문 체조 이근복(울산스포츠과학고등학교), 육상 김선주(거제중앙중학교), 심판 부문 펜싱 김창곤(대한펜싱협회), 생활체육 부문 백인호(산청군체육회), 학교체육 부문 홍선옥(부곡여자중학교), 공로 부문 허의식(대한민국태권도협회), 김충섭(김천시), 연구 부문 조미혜(인하대학교), 스포츠가치(나눔) 부문 차태환(충청북도스키협회), 스포츠가치(안전) 부문 사단법인 대한양궁협회가 각각 선정되었다.

 

특히, 스포츠가치 부문은 스포츠 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을 도모하고자 신설되었으며, 지난 해 시범 운영을 거쳐 올해부터 정식 부문으로 시상하게 되었다. 올해는 ‘나눔’, ‘인권혁신’, ‘안전’의 가치를 구현하는 데 기여한 총 4명 4단체가 수상한다.

 

대한체육회는 심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부문별 사전심사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대국민 공개검증 절차 과정도 추가했다. 또한, 지도 부문 최우수상을 기존 1명에서 남녀 각 1명 시상으로 확대했다.

 

시상식은오는  23일 오후3시 30분에 올림픽공원 올림픽홀(뮤즈라이브)에서 개최 예정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감안하여 최소 인원으로 진행되며,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수상자는 온라인을 통해 함께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