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시와 산업디자인 육성 및 지원사업 추진

등록일 2021년02월01일 22시0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시와 함께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 ‘산업디자인 육성 및 지원사업’을 벌인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산업디자인을 육성·지원키 위한 것으로 디자인 및 시제품개발과 서비스디자인지원, 인천국제디자인페어, 인천공예품대전, 산업시설 환경개선, 디자인 교육 지원 등 세부 프로그램이 추진된다.

 

인천TP는 이를 위해 디자인개발지원사업 홈페이지(search.idsc.kr)를 구축, 사업을 주관하는 디자인회사에 대한 상세 검색 및 온라인 신청접수가 가능토록 편리성을 높였다.

 

중소기업의 제품완성도 향상 및 고부가가치실현을 돕기 위해 디자인 및 시제품개발지원사업 110여 건, 마케팅 연계지원사업 50여 건을 추진한다.

 

또한, 인천지역 디자인 전문회사의 상품화지원을 위해 한 기업에 많게는 3천만 원까지 금형 및 마케팅지원 등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낡고 오래된 산업단지에 디자인을 입히는 ‘산업시설 환경개선 사업’과 중소기업 인식개선 프로그램 ‘인스로드’도 추진한다.

 

디자인 교육은 4차 산업디자인 융합 과정 등 모두 28개 과정을 마련, 근로자 550명 이상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디자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idsc.kr)를 참조하면 된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