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아동학대 대응인력 역량 강화 나서
인천 부평구, 가족과 함께하는 미각 요리대...
인천 동구,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
인천 연수구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실...

인천항만공사, 4개 항만공사 공동 ‘해운항만 표준 인권경영헌장’ 선포

등록일 2020년12월10일 21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10일 세계인권선언의 날을 맞아 해양수산부 산하 4개 항만공사(인천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공동으로 마련한 ‘해운항만 표준 인권경영헌장’을 제정해 선포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는 항만업계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는 인권경영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권경영헌장은 4개 항만공사 임직원 및 외부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홈페이지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인권규범 준수 ▴안전한 항만 조성 ▴차별금지 ▴불합리한 노동 금지 ▴해운항만업계 상생협력 등 항만 생태계에서 준수해야 할 실천적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더불어, 인천항만공사는 민간 인권경영 확산을 위해 홈페이지에 인권경영헌장을 게시하고, 고객 접점인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과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관련 자료를 배포하는 온·오프라인 ‘인권경영 홍보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조충현 감사부장은 “해운항만산업 분야에 인권존중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인천항만공사가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인권이 최우선 되고 사람이 존중받는 인천항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