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974회 1등 당첨번호 1, 2, ...
인천 동구,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 무...
인천 서구, 공회전 제한지역 안내표지판 확...
인천 미추홀구청 신청사 건립사업 우선협상...

인천 중구, 대형 건설공사장 9개소 특별 점검 실시

등록일 2020년12월10일 21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중구(중구청장 홍인성)는 재난취약시기인 동절기 화재예방을 위해 오는14부터 18일까지 대형 건설공사장(연면적 10,000㎡이상) 9개소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현재 중구에는 대형 물류창고들이 다수 공사 중으로 이번 점검은 이천 물류창고 화재와 같은 대형 참사를 예방하기 위한 동절기 특별 점검이며, 구는 전문성 강화를 위해 외부전문가와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는 공사현장에서 우레탄폼, 스티로폼 단열재 등 화재 시 급격한 연소 확대와 다량의 유독가스가 발생하는 가연성 자재가 많이 사용되며, 건설에 필요한 건축자재 등이 주변에 많이 적치돼 연소 확대 시 대형 화재로 이어질 위험이 높다고 판단해 이번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게 되었다.

구는 점검 후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토록 조치하고,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공사장에 대해서는 공사 관계자들이 안전대책을 마련해 위험 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중점적으로 관리해 건설현장에서 대형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이번 특별 점검으로 동절기에 발생 가능한 사고의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건설현장의 근로자와 구민의 안전을 보호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