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 동구, 도서관 내 가상현실체험관 4월 개장

등록일 2020년03월20일 22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구립 송림도서관 내에 가상현실체험관을 조성하여 4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에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하여 학습환경을 갖추는 것은 인천 내에서 최초이며, 전국에서는 천안 청수도서관, 밀양도서관에 이어 전국 세 번째 사례가 된다.
 

구는 6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지난 3월 중순 체험관 조성공사에 착수했고 공사는 이번 달 31일 마무리될 예정이다.
 

가상현실체험관은 크게 직업체험학습과 동화체험학습 공간으로 구분하여 조성되며, 움직이는 피사체를 대형 스크린 화면에 합성하는 크로마키(chroma-key) 기법을 활용한다.
 

직업체험학습은 체험해 보려는 직업 환경의 3D 배경을 선택하고, 화면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안내를 받아 진행하는 방식이며, 동화체험학습에서는 고전 명작 동화의 배경을 가상공간으로 제공하여 어린이들이 직접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다.
 

구는 가상현실 체험 학습관이 관내 학교와 연계한 진로체험 활용공간으로 청소년들의 교육 효과를 제고하고, 어린이들이 책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더욱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림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은 동화체험학습으로, 청소년들은 직업체험학습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긴 방학에 움츠러든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활동할 수 있도록 부모님들이 많이 관심 가져주시고 자녀들의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