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봉화 사과·딸기, 분천 산타마을에서 시식...
인하대 지역사회협력위원회, 이주배경 아동...
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AI) 활용 논술형 ...
인천 연수구, 제10회 연수큰재장학재단 장...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새해맞이 '송년문화축제' 개최

등록일 2024년12월27일 12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김윤경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31일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송년문화축제'를 개최하며 시민들이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고 새해를 희망차게 맞이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밤 10시 가수 이솔로몬과 김지현의 노래로 시작되며, 이어 인천음악경연대회 수상팀과 인천 예술단체(도깨비 콘텐츠, 뮤직 오디세이)의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새해맞이 제야의 종 타종식은 밤 12시에 15명의 시민 대표와 함께 총 33번 종을 울리며 새해의 시작을 알린다. 시민 대표에는 올해 인천시민대상 수상자, 파리 올림픽에서 국위를 선양한 선수, 사회 각 분야에서 역경을 이겨내고 묵묵히 책임을 다해 귀감이 된 봉사자, 젊은 창업가, 소방관, 다문화 가정 등 각계각층의 시민과 재외동포가 선정되었다.

 

또한, 타로, 페이스 페인팅, 새해 소망 캘리그라피, 소원 나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인천시의 상징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과 따뜻한 차를 즐기며 추위를 녹일 수 있는 난방 부스도 운영된다.

 

인천시 김충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24 송년문화축제를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개최하게 되어 뜻깊다”며, “많은 시민들이 이번 행사를 찾아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제야의 종 타종식, 불꽃놀이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윤경 (5633jh@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