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동구, 65세 이상 어르신에 ‘찾아가는...

옹진군보건소,“추석 연휴 응급의료 공백 최소화”

등록일 2024년09월11일 18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추석 연휴 군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명절 전후인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을 추석 연휴 비상응급대응 주간으로 지정하여 ‘비상의료관리 상황반’을 설치하고 응급의료 및 비상 진료체계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비상의료관리상황반은 비상 진료 및 응급의료상황 모니터링을 위해 지역응급의료기관인 백령병원을 필두로, 흑룡의원(응급의료시설), 공공의료기관 14개소, 영흥우리의원, 영흥우리약국 및 태평양약국 등 총 19개소가 비상진료체계에 참여해 일반 환자의 병·의원 이용 및 의약품 구입 시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옹진군 내 24시간 응급실 운영기관은 백령병원 1개소이며 군은 추석 명절 비상응급대응주간에 지역응급의료기관(백령병원) 1:1 전담책임관을 지정해 응급의료기관 모니터링 및 특이사항 즉시 보고를 통해 응급의료 현장의 진료 차질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연휴기간 응급의료기관 백령병원은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응급진료체계를 유지하고 보건지소 6개소, 보건진료소 8개소, 영흥우리의원외 약국 2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옹진군은 최근 문제시되고 있는 응급실 인력 이탈로 인한 진료 차질 우려 상황과 관련하여 응급실 운영기관 2개소 점검한 결과 응급실 뺑뺑이, 상급종합병원으로 전원(이송) 피해 사례 발생은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군 보건소는 연휴 동안 비상의료관리상황반 운영으로 대량환자 발생 시에는 시와 지역응급정보센터 상황실 등 연락망 연계로 신속하게 상황에 대응할 방침이며 필요 시 중증 응급환자의 병원 선정 및 병원 간 전원 조정을 지원하고, 재난거점병원의 재난의료지원팀(DMAT)이 출동해 현장응급의료소를 설치하는 등 현장 응급의료지원도 준비하였다.

 

 박혜련 옹진군보건소장은 “추석 연휴 빈틈없는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하여 군민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추석 연휴 진료 일정 안내문, 군 홈페이지 및 밴드, 의료기관 방문하기 전 문의 등을 통해 연휴기간에 문을 여는 가까운 병·의원을 확인하고 방문하시면 편리하게 진료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추석 연휴  중 문 여는 병·의원이나 약국 정보 129(보건복지콜센터)  , 119(구급상황 관리 센터)  , 응급의료포털 , 스마트폰 앱 응급의료정보제공 , 옹진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