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동구, 65세 이상 어르신에 ‘찾아가는...

인천광역시, '2024년 골목상권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에 13개 상권 선정

등록일 2024년08월23일 19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는 ‘2024년 골목상권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의 대상으로 서창별빛상인회를 포함한 총 13개 골목상권 공동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역별 특색 있는 상권을 발굴하고, 침체된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각 상권의 특성에 맞추어 상권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상권 환경개선 사업 등 두 가지 분야로 지원이 이루어진다.

 

선정된 공동체들은 8월 24일부터 10월 말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상권 활성화에 나선다. 버스킹 공연,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 등을 통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며, 커피와 함께 걷는 자연 친화 거리 조성, 디지털 상권 안내 게시대 설치 등 상권 환경개선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박찬훈 인천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우수 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이를 통해 정책효과가 다른 상권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