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6/45 1129회 1등 당첨번호 5...
인천병무지청, ’25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유스사이버가...
인천 남동구, 2024 구정백서 발간…주요 사...

인천 남동구, 맨발 걷기 흙길 4곳 조성

등록일 2024년07월09일 18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 남동구에 맨발 걷기를 체험할 수 있는 흙길이 처음 조성됐다.

 

남동구는 지역 내 원도심 공원과 체육시설 등 4곳에 맨발 걷기 흙길을 조성했다고 9일 밝혔다. 

 

흙길이 설치된 곳은 오봉근린공원(도림동 631), 만수4녹지(만수동 1018-1), 구월체육시설(구월동 1246), 늘솔길근린공원(논현동 738-8) 등 모두 4곳이다. 

 

구에 따르면 최근 건강을 챙기며 자연과 하나되는 맨발 걷기 운동이 인기를 얻으며, 지난해부터 관련 시설을 조성해달라는 민원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구는 주민의 건강과 여가를 위해 120m 길이의 순환식 동선의 흙길을 조성했다. 남동구가 맨발 걷기를 위한 흙길을 조성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구는 사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조성 과정에 맨발 걷기 국민운동본부에서 제시한 ‘맨발 걷기길 기준안’을 참고하는 세심함을 더했다.

 

이를 통해 하부 인공물 및 부직포 등을 사용하지 않고 배수와 사후관리, 설치비용 등을 고려해 황토와 마사토를 배합한 흙길로 조성했다.

 

박종효 구청장은 “주민들이 집 근처 가까운 곳에서 맨발 걷기로 건강을 챙기고 잘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의견을 경청해 주민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