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옹진군, 제9기 옹진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봉화군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캠페...
강화군, 2024년도 주요 핵심사업 중간점검

강남구가 우리 아이 척추건강 지킨다

등록일 2018년11월25일 06시5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이경문기자] 강남구가 관내 초‧중교 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척추측만증 검진’과 ‘척추건강 강좌’를 진행한다.

 

척추측만증은 몸통이나 허리가 휘고 어깨나 골반이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증상을 뜻한다. 사춘기 전후에 급속히 진행돼 치료시기를 놓치면 교정하기 힘들어 구는 올해부터 대상을 초등학생에서 중학생으로 확대‧시행했다.

 

‘척추측만증 검진’은 구와 고려대학교 척추측만증연구소가 협력해 직접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올해 11월까지 30개교 4100여명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1차 등심대 검사결과 척추변형이 의심되는 학생은 2차 X-Ray 검사를 받는다. 지난해에는 2차 검사 후 진료가 필요한 30명과 전문가 상담을 진행했다. 구는 이번 달부터 관내 모든 초‧중교에 2019년 사업 안내문을 발송해 참여 신청서를 받는다.

 

구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척추건강’ 강좌도 진행한다. 은상수 우리들병원 정형외과 의사가 강사로 나서 ‘키 성장과 척추건강’을 주제로 강연한다.

 

김업일 보건과장은 “검진 및 강좌를 통해 학생들이 척추질환을 예방하고 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바란다”면서 “‘품격 있는 강남’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