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월미공원사업소, 자체 유휴 인력 활용...
동행복권 로또 904회, 1등 당첨번호 2, 6, ...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 본격 개관
인천 중구, 코로나19 피해자에게 지방세 지...

광주송정역∼유라시아대륙, 평화 길 열어요

등록일 2018년11월10일 17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광산구 주최, ‘코리아-유라시아 로드런’주관, 아시아문화원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후원의 평화 문화·예술 퍼포먼스 ‘길을 열어’가 10일 광주송정역 광장에서 열린다.  


‘로드런’은 다양한 분야 예술가들이 평화를 주제로 문화·예술 공연을 열고, 여기에 참가한 시민의 호응과 열기를 바탕으로 휴전선~북녘땅~유라시아대륙을 잇는 육로 평화 길 조성의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한다는 프로젝트.   


8월 27일 출범식을 가진 ‘로드런’은 내년 이동식 무대 차량으로 전국 50개 도시 투어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광주송정역 공연은 그 대장정을 시작하는 첫 바퀴를 굴리는 무대다.


주최 측은 프로젝트의 의의가 더 뜻 깊도록 민주·인권·평화의 도시 광주, 호남을 대표하는 기차역인 광주송정역에서 첫 행사를 열기로 했다. 


이날 공연에는 지난 11년 동안 북녘동포를 돕는 <김원중의 달거리> 공연을 이어온 가수 김원중과 느티나무 밴드, 지역에 공동체와 나눔 문화를 전파하는 <나눔 in 콘서트>의 주역 밴드 프롤로그, 청춘의 시선으로 세상을 노래하는 인디밴드 우물안개구리, 자유로운 몸짓으로 감성을 표현하는 춤꾼 국근섭, 시·이야기를 나누는 시인 정윤천 등이 나선다.

이경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