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옹진군, 제9기 옹진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봉화군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캠페...
강화군, 2024년도 주요 핵심사업 중간점검

(재)인천동구장학재단, 2022년도 학업우수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등록일 2022년07월13일 21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재)인천동구장학재단(이사장 김찬진)은 지난 12일 ‘2022년도 학업우수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동구청 지하 소나무홀에서 열린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김찬진 구청장을 비롯한 장학재단 이사와 학업우수 장학생 및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학업우수 장학생은 동구에 2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중 성적 우수자를 대상으로 매년 50명을 선발하여 1인당 3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3년째 운영되고 있다.

 

학업우수장학금은 생활비 지원 성격의 장학금으로 일부(70%)는 현금으로 지급하고, 나머지(30%)는 지역 경제를 살리고자 지역화폐인 동구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찬진 구청장은“동구를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을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들이 경제적인 문제로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5년에 출범한 (재)인천동구장학재단은 현재까지 동구 지역 학생 5,756명에게 총 26억 8757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