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미추홀구, 영유아 대상 ‘아이사랑꿈...
봉화군 보건소, 치매보듬마을‘치매파트너 ...
인천 서구의회, 제266회 임시회 개회
인천 부평구, ‘도시농업의 날 기념 체험행...

인천항만공사, 인천 - 러시아 신규 항로 개설

등록일 2022년01월16일 21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최준욱 사장)는 글로벌선사 MSC의 ‘Kamchatka’ 서비스가 15일부터 운영된다고 밝혔다.

 

MSC의 신규 서비스 ‘Kamchatka'는 인천-부산-블라디보스토크-페트로파블롭스크 캄차트스키-부산-청도-대련-천진-인천을 기항한다.

 

신규 서비스에 투입된 엠에스씨 노라호(MSC NORA)는 15일 인천컨테이너터미널(ICT)에 첫 입항하였으며, 1,000~2,000TEU 급의 선박 4척이 투입되어 주 1회 운항할 예정이다.

 

이번 신규 서비스를 통해 인천항과 중국, 러시아를 잇는 컨테이너 항로가 새롭게 개설됐다. 특히, 이번 러시아 항로는 러시아의 캄차카반도의 페트로파블롭스크-캄차트스키(Petropavlovsk-Kamchatskiy)를 처음으로 직기항하는 항로로, 항만 적체 문제가 발생 중인 연해주 항만 기항 시보다 항로 정시성이 확보되어 물동량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운영부문 부사장은 “최근 러시아 물동량이 약 50%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금번 개설하는 러시아 항로의 안정화를 통해 지속적인 물동량 증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선사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금번 Kamchatka 서비스는 올해 인천항에 개설된 첫 번째 ’컨‘ 항로며, 인천항의 컨테이너 정기 서비스는 카페리 항로 10개를 포함하여 총 66개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