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 중구, 설 연휴 기간 영종공설묘지 전면 폐쇄

등록일 2022년01월13일 22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코로나19 장기 유행에 따라 안전한 명절 보내기를 위해 설 연휴 기간(2022. 1. 29. ~ 2. 2.) 영종 공설묘지를 전면 폐쇄한다고 밝혔다.

 

이는 명절 전‧후 성묘객 분산을 통해 코로나19의 장기 유행에 따른 집단감염 및 전국적인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부득이한 결정이다.

 

2,519명의 고인이 안치된 영종공설묘지는 명절 당일 많은 성묘객이 찾는 대규모 장사시설이다. 영종공설묘지 전면 폐쇄에 따라 설 연휴 기간 공설묘지 매장 분묘 및 실내시설 입구가 폐쇄되며, 방문객들의 출입이 불가하다.

 

중구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영종공설묘지 전면 폐쇄에 따라 성묘 자제 및   소규모 인원으로 미리 성묘할 것을 권고한다”며 “방문 시 상시 마스크 착용, 타인과의 거리두기, 음복 등 취식 금지를 지켜 최소 인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시행정과 행정지원팀(☏ 760-8815) 및 영종공설묘지 관리사무소(☏ 746-1672)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전국 1호 공공 배달서비스의 위상에 걸맞게 배달서구가 지난해 대비 2.5배 성장하며 서구민의 필수 생활서비스로 자리 잡았다”며 “구민과 소상공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두루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이 소통하고 발전하는 배달서구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