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개소 집중안...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옹진군, 제9기 옹진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인천 동구,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 무료 지원

등록일 2021년07월30일 22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경기침체로 어려운 관내 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 운영 지원을 위한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를 8월부터 도입하고 무료 지원을 실시한다.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는 업소별로 고유번호를 부여해 이용자가 해당 업소 방문 시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면 방문일시가 자동으로 저장되며, 4주 뒤 자동 폐기되는 서비스이다.

 

그러나 안심콜의 편리성에도 불구하고 방문객이 안심콜을 사용하면 사업주에게 건당 일정 요금이 발생하는 문제로 그동안 많은 사업장에서 안심콜을 이용하지 못했다.

 

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비스 요금을 전액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 도입으로 기존 수기명부 작성에 따른 개인정보유출과 감염 확산, 부정확성 등의 문제점을 방지하고 전자출입명부(QR코드) 사용이 어려운 고령자 등 디지털 취약계층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장점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동선과 접촉자를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장점에 기반해 역학조사에 더욱 정확하고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는 신속하고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내 방역의 중점 및 일반관리시설 약 1,300개소에 서비스를 일괄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안심콜 서비스 개시 이후 대상 업소를 순회 방문해 서비스 이용방법과 유의점 등을 안내하며 홍보물품을 배부할 계획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