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2021년 서울시 아빠단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등록일 2021년04월08일 22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회장 김강열)는 서울시와 함께 ‘서울시 아빠단’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참여 아빠에게는 교육, 상담, 체험, 자조모임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자녀와 관계증진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초・중학생 자녀를 둔 서울 아빠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아빠와 자녀를 대상으로 우선 부모양육스트레스검사(K-PSI)와 해석상담을 실시하여 스트레스 지수에 따라 상담프로그램을 추가로 제공한다.

 

주요 활동은 자녀 연령에 따라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는  ‘웃는 아빠교실’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및 개인상담,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체험활동 , 자조모임 지원 프로그램 ’웃는 아빠모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여 진행 되며, 6월 5일 첫 시작하는 웃는 아빠교실은 줌(ZOOM)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아빠단 공식커뮤니티 을 참고하면 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정신숙 본부장은 “작년 처음 시행한 서울시 아빠단 평가보고서를 통해 아버지들 스스로 아빠교육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참여하려는 욕구가 크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며, “아빠교육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꾸준히 제공 하면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