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 동구보건소, 찾아가는 노인 결핵 검진 실시

등록일 2021년04월06일 22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 동구(구청장 허인환) 보건소는 이달부터 결핵 감염에 취약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 검진사업’을 시행한다.

 

6일 구에 따르면 찾아가는 결핵 검진은 대한결핵협회 인천광역시지부와 함께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 주로 생활하는 노인요양시설을 직접 방문해 결핵검진을 실시해 결핵환자를 조기 발견·관리하는 사업이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은 휴대형 엑스선(portable X-ray) 장비를 활용하여 검진을 실시하고,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시설은 이동검진차량을 활용한다. 검진방법은 엑스선 촬영 후 실시간으로 X-ray를 판독한 후 결핵유소견자 및 결핵 유증상자 대상으로 객담검사를 한다.

 

검진 결과 결핵 확진자인 경우 의료기관과 연계한 주기적인 진료 및 복약관리를 시행하고, 유소견자(의사의 진단 결과 질환이 의심되는 사람)의 경우 검진일로부터 6개월 이내 재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결핵 발생률이 높고 유행 파급력이 큰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결핵의 전형적인 증상(2주이상 기침, 가래 등)이 나타나지 않아도 매년 결핵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