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시, 비양심 체납자 강력 징수 '오메가 추적징수반' 본격 가동

등록일 2021년04월01일 22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호화·사치 고소득자들이 악의적으로 납부하지 않는 지방세 체납액을 끝까지 추적·징수하는‘인천시 오메가(Ω) 추적징수반’을 가동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오메가(Ω) 추적징수반’은 5백만 원 이상 지방세를 체납한 개인 1,366명 및 법인 331개소를 집중 조사할 예정이며, 이들이 체납한 금액은 321억 원에 달한다.

 

목표 징수액은 지난 3개년 평균징수액인 52억 원의 1.7배가 넘는 90억 원으로 이를 위해 악의적 체납자에 대해 사해행위취소소송과 각종채권추심을 통해 징수활동을 하는가 하면, 숨겨둔 재산과 소득원천을 추적하여, 가택수색 후 동산압류처분도 실시하는 등 강력 대응할 예정이다.

 

특히 은닉재산 추적을 위해 가족명의 고가재산, 차명 개인 사업장, 위장 법인에 대한 조사·징수도 벌인다.

 

이와 함께 시는 추적 조사과정을 기록해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해서 악질 체납자들의 백태를 낱낱이 공개할 방침이다.  

 

김진태 인천시 재정기획관은“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사업자는 징수유예 등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추진하는 반면 호화생활을 하는 비양심 체납자에 대해서는 끝까지 추적·징수하여 조세정의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