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 서구, 청년희망키움통장·청년저축계좌 대상자 모집

등록일 2021년01월22일 20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관내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저소득층 청년(만15세~39세) 가구의 자산마련을 위한 청년희망키움통장과 청년저축계좌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30% 이하인 생계급여수급자가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 3년 동안 매월 근로·사업소득이 발생해야 하고, 3년간 유지하면 근로·사업소득공제금 10만 원과 청년 총소득의 45%에 해당하는 정부지원금이 적립된다.


청년저축계좌는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또는 차상위가구의 일하는 청년이 대상이다. 본인이 매월 10만 원 저축 시 정부가 근로소득장려금 30만 원을 적립해주는 통장으로, 3년 동안 꾸준한 근로활동과 가입기간 동안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및 교육이수(연 1회, 총 3회) 등의 요건이 충족돼야 한다.


신청은 다음 달 1일부터 시작되며 청년희망키움통장은 18일, 청년저축계좌는 19일까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자산형성사업이 어렵고 힘든 시기에도 열심히 일하는 저소득층 청년들의 꿈을 돕는 밑거름이 되어 보다 안정적인 미래설계를 위한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