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탁주제조제1공장, 미추홀구청에 쌀65포...
인천시, 올해 7,000톤 해양쓰레기 수거 목...
인천시, 경인아라뱃길에 자살예방 난간 설...
인천시 ‘졸업앨범 속 인천풍경’전시 개최

국회, 이춘석 신임 사무총장 온라인 취임식 실시

등록일 2021년01월11일 22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제34대 국회사무총장에 취임한 이춘석 사무총장이 11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국회 접견실에서 진행된 취임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국회 직원들은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취임식을 시청했다.
 

이춘석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민통합을 이루기 위한 국회사무처의 역할을 주문하했다.

이 총장은 “지난 1년간 코로나19의 고통에 지친 국민의 눈에 우리 국회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뒤돌아봐야 할 때”라면서, “국회의장께서 국민통합을 강조하셨듯이, 대한민국 국회가 갈등과 다양한 이해관계를 녹여내는 갈등조정자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국회사무처가 뒷받침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 총장은 또한 국회가 코로나19를 계기로 더욱 절실해진 지역 불균형 해결과 국가균형발전을 설계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야 한다고 역설하며, “대한민국과 미래 세대를 위한 새로운 터전을 닦는다는 생각으로 국회사무처가 국회 세종시 이전에 선도적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총장은 “타협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원칙은 타협하지 않는다”는 본인의 소신대로 국회사무처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국민들의 신뢰와 지지를 받는 국회가 되도록 힘을 합치자”는 당부와 격려의 메시지를 사무처 직원들에게 전했다.
 

취임식 종료 직후 이 총장은 국회 코로나19 상황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있는 국회 코로나19 재난대책본부 상황실을 둘러보고, 청소근로자 휴게실을 방문하여 근로자들을 격려하였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