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6회 1등 당첨번호 15, 1...
인천 서구,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개소 집중안...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인천 서구, 청라역에 선별진료소 추가 운영

등록일 2020년12월28일 22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서구 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이재현 서구청장)는 검암역에 이어 청라국제도시역 임시 선별진료소를 25일 추가 설치하고 운영 중에 있다고 28일 밝혔다.

임시 선별진료소 운영은 내년 1월 3일(연장가능)까지이며, 운영시간은 평일과 주말·공휴일 구분 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청라국제도시역 임시 선별진료소를 포함하여 선별진료소 검사는 증상유무, 역학적 연관성과 관계없이 검사를 원하는 주민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검사비는 무료다.

서구는 1지난 17일부터 2곳의 임시선별진료소를 통해서 현재 4,937명의 검사를 진행하였으며, 하루평균 약 450여 명의 주민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고 있다.

또한 의료기관에서도 코로나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단, 검사에 대한 접수비(개인부담 약 8천원 내외)는 지급해야 한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감염경로 파악이 어려운 확진환자 비율이 28%를 넘는 상황에서 임시선별진료소가 확진환자를 조기에 찾아내 지역사회를 전파를 막는 등 분명히 효과가 있다”며, “지역 주민들은 개인정보의 노출이나 비용 부담없이 검사받을 수 있으므로 자발적·적극적으로 검사를 받아 달라”고 당부했다.

서구는 기존 선별진료소 6곳, 임시선별진료소 2곳을 포함 총 8곳을 운영 중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