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강화군, 인‧허가 관계자 간담회 개최
인천교통공사 노사, 13개 도급역 직원 자회...
박병석 국회의장, 우즈벡 대통령 만나 양국...
인천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 남촌동 ...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시민 문화적 갈증 해소에 한몫

등록일 2020년12월17일 23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운영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올 한 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등으로 심화된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 해소에 적잖은 힘을 보탰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콘서트’, ‘콘텐츠 미식회’, ‘내 안의 콘텐츠를 깨워라’ 등 올해 28차례 연 문화콘텐츠 관련 프로그램에 4천9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인기 유튜버 진용진과 지기TV, 개그우먼 홍윤화 등이 출연해 문화콘텐츠 개발 방법과 비법 등을 소개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콘서트’는 8차례에 걸친 행사에 1천500여 명이 찾았다.
 

‘콘텐츠 미식회’는 6차례 진행된 ‘퇴근길 랜선 라이브’, ‘라디오 상담소’ 등 온라인 실시간 프로그램에 1천여 명이 접속해 실시간으로 사회적 이슈에 대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문화콘텐츠 산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을 겨냥해 14차례 열린 창작자 육성 프로그램 ‘내 안의 콘텐츠를 깨워라’에는 2천400여 명의 청소년이 몰렸다. 인천시교육청과의 협업으로 이뤄진 이 행사는 다양한 문화콘텐츠 소개 및 미래가치 등 성장 가능성의 이해를 돕는 다양한 내용의 강연으로 청소년들의 호응을 얻었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대부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며 “새해엔 더 많은 시민들이 문화적 소양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