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 서구 ‘탈석탄 금고’ 선언으로 기후위기 대응 나서

등록일 2020년12월16일 22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탈석탄 금고’를 선언하며 미래세대의 삶을 위협하는 기후변화와 환경문제 해결에 적극 나설 것을 대외적으로 밝혔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지난 14일 오후 온라인으로 박남춘 인천시장을 비롯해 서구를 포함한 8개 구와 합동으로 ‘탈석탄 금고’ 정책 동참을 선언했다.

‘탈석탄 금고’는 자치단체 등이 재정을 운영하는 금고 선정 시 평가 지표에서 탈석탄과 재생에너지 투자 항목을 포함, 금융기관의 석탄화력발전 투자를 줄이고 재생에너지 투자 확대를 유도하기 위한 정책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영상회의로 진행된 이번 선언식은 기후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온실가스 감축정책을 이행함과 동시에 기존 화석연료 에너지에서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에 서로 협력할 것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번 선언을 계기로 석탄발전의 근원인 석탄금융을 줄이고 기후금융 확산 노력과 기후행동 동참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며 “나아가 글로벌 기후위기 대응에 뜻을 함께함으로써 지속가능하고 안전한 미래를 위한 삶의 대전환을 하나하나 실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