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개소 집중안...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옹진군, 제9기 옹진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성장펀드’ 조성·운용 본격화

등록일 2020년12월15일 22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15일 오전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 6층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 창업투자사 원익투자파트너스㈜와 ‘인천성장펀드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로 ‘인천지역 SW융합기업에 대한 집중 투자 유치’, ‘투자유치 역량을 갖춘 기업 발굴육성’, ‘인천의 성장을 이끌 4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업’에 나서게 된다.
 

원익투자파트너스㈜는 547억5천만 원 규모의 인천성장펀드(1호)를 8년 동안 운용한다. 올해부터 5년 동안 인천시가 순차적으로 출자하고 인천TP가 운영하게 될 인천성장펀드는 1천억여 원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인천성장펀드는 지난 2014~2018년 조성·운용 중인 ‘창조성장벤처펀드(1~6호)’의 후속 지원사업으로, 창조성장벤처펀드의 청산 및 재출자가 추가로 이뤄지면 모두 2천억 원 규모로 늘어날 전망이다.
 

창조성장벤처펀드는 초기창업, 청년기업 위주의 투자 지원이며, 인천성장펀드는 한 단계 성장한 SW융합기업의 기술, 제품, 서비스, 생산, 기업 등의 규모 확대 및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게 된다.
 

서병조 인천TP 원장은 “기술력과 비전을 보유한 인천 중소ㆍ벤처기업의 기술혁신과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인천TP의 역할”이라며 “펀드 조성을 통해 우수기업의 자금난을 해소하고 기업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