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청 편의점, 어르신들과 함께‘GS25 ...
인천 미추홀구, 영유아 대상 ‘아이사랑꿈...
봉화군 보건소, 치매보듬마을‘치매파트너 ...
인천 서구의회, 제266회 임시회 개회

인천 동구, 청사 건립 증축공사 준공

등록일 2020년11월16일 21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꾸준히 증가하는 행정수요를 충족시키고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동구청사 건립 증축공사를 준공했다고 16일 밝혔다.
 

구는 그간 청사 내 사무공간과 휴게공간 부족으로 인해 업무 처리의 비효율 및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 등 어려움을 겪어 왔다.

증축 청사는 연면적 1,039㎡, 지상 5층 규모로 지난해 10월 첫삽을 뜬 지 약 1년 만에 공사가 마무리됐으며, 27억여 원의 예산이 들었다.
 

구는 새로 조성된 공간에 얼마 전 되찾은 작약도의 본래 이름을 따 ‘물치도관’이라는 명칭을 붙였다. 물치도관에는 인원 수에 비해 비좁은 사무공간을 사용해 왔던 일부 부서가 입주하는 한편, 다목적 회의실과 직원 휴식공간 등이 들어선다.
 

특히 인천 내 구청사 건물로는 최초로 벽부형 태양광을 설치하여 건축자재로서의 요건과 미적인 요소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건물로 건축됐다.
 

구에서는 이번 물치도관 건립으로 확충된 공간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향상하고 청사를 찾는 민원인에게도 쾌적함과 민원 처리 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증축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소음과 분진 등 여러 불편사항을 감수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늘어난 공간만큼 향상된 행정서비스로 주민 여러분들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