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6회 1등 당첨번호 15, 1...
인천 서구,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개소 집중안...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인천병무지청, 병역지정업체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등록일 2020년10월23일 21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김용진)은 오는 26일부터 11월 13일까지 '2020년 온라인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병무지청, 인천중기청 등 8개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로,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인천지역 30개 직업계고등학교 졸업생 및 재학생의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인천광역시 및 인근지역 병역지정업체가 참가하며, 직업계고 졸업자 중 산업기능요원 복무로 병역을 이행하고자 하는 사회복무요원소집대상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입사지원 및 화상면접을 통해 직접 해당 업체에 방문하지 않고도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채용될 경우 편입절차를 거쳐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을 대체복무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는  '2020 온라인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지정업체에 입사지원 등이 가능하며, 사전매칭 신청을 할 경우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업체를 추천받을 수도 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본 행사를 통해 지정업체는 인력난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병역의무자는 병역과 취업을 동시에 해결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