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9일 온라인 축제‘스마트 부...
인천 서구, ‘2020년 구민상 시상식’ 개최...
부천성모, 언택트 시대 해외환자 화상 진료...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2020 온라인 융합...

박병석 국회의장, 김종철 정의당 신임대표 예방 받아

등록일 2020년10월13일 20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박병석 국회의장은 13일 의장집무실에서 김종철 정의당 신임대표의 예방을 받고 “김 대표는 20여 년 동안 진보의 기치에 헌신했는데, 이제 큰 일을 할 기회를 얻었다. 축하한다”라고 말했다.
 

박 의장은 “김 대표의 취임으로 권영길 의원, 故 노회찬 의원, 심상정 의원을 이어 새로운 정의당 시대를 맞게 됐다”면서 “김 대표의 힘으로 정의당이 변수가 아닌 상수가 되는 시대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김 대표는 “따뜻하게 맞이해주셔서 감사하다. 의장님께서 이번 국회에서 중심을 잘 잡고 계신다고 생각한다”며 “부탁드리고 싶은 건, 정의당이 비교섭단체다보니까 국회 내 투명인간 취급을 받는다. 비교섭단체에 힘을 실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답했다.
 

박 의장은 “정의당이 내놓는 아젠다가 우리 국민들의 중요한 화두가 되고, 양당을 비롯한 다른 정당들에게도 중요한 아젠다가 돼 토론과 합의를 이끌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정의당 정호진 선임 대변인, 복기왕 의장비서실장, 한민수 공보수석비서관 등이 함께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