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주차문제 개선방안 마련 강연회 개최

등록일 2020년10월12일 20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주차문제 개선방안 연구회'가 지난 7일 오후 2시 의회 청사 중회의실에서 주차문제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강연회를 가졌다.
 

주차문제 개선방안 연구회는 지난 5월 조성민 의원(대표)을 비롯한 6명의 의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연구단체로 원도심을 비롯한 지역 내 주차문제 개선방안 마련을 목적으로 활동해왔다. 이날 강연은 전문가의 심층적인 분석과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의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강사로 초빙된 한국교통연구원 박경아 연구위원은 남동구의 동별 주차시설 공급 현황 분석, 주차문제의 원인, 외국의 주차정책, 주차문제 개선방안 제시의 순서로 강의를 진행했다.
 

박경아 연구위원은 주차문제 개선을 위한 기본방향으로 주차시설 공급 방식의 다양화와 실효성 있는 주차수요 관리를 제시하며 “네커티브 방식의 노상주차 허용, 부설주차장 공유 활성화, 지구단위계획제도를 활용한 공공주차장 운영, 첨단주차기술 적용, 시간대별 주차관리방식 다양화, 차고지증명제 보완・확대 등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조성민 대표의원은 “이번 강연회는 다양한 국내외 주차정책 사례와 실태 분석으로 대도시와 원도심의 주차문제를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코로나19로 활동에 제약이 많지만 남동구에 맞는 효율적이고 현실성 있는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차문제 개선방안 연구회는 공영주차장의 운영방식 개선, 주차장 공유 플랫폼 활용, 주차장 개방에 따른 지원 방안 등을 다각도로 연구하고 있다. 향후에는 우수사례 벤치마킹, 주민의견 조사, 자료집 발간 등을 계획하고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