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개소 집중안...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옹진군, 제9기 옹진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안병배 시의원 '인천 내항 재개발 사업, 시민 친수 공간을 포기해서는 안 돼~'주장

제265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등록일 2020년09월23일 20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23일 인천 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안병배(민·중구1) 의원은 지난 17일 제265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인천 내항 재개발 사업에서 시민 친수 공간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 인천 내항 미래비전 선포식에서 박남춘 인천시장은 올해 말까지 내항 1·8부두를 개방해 시민에게 돌려주겠다고 발표했으나, 인천항만공사(IPA)는 김구 선생이 노역한 1부두 반쪽만 개방하고 그 마저도 도로 계획을 핑계로 해수면 접근을 막기로 했다.

인천시도 27억원을 들여 15m 떨어진 곳에 펜스를 친다는 계획”이라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내항은 환황해권 해양관광중심지로서 개항장 역사문화가 살아 있는 복합 공간으로 만들고 주변은 원도심 재생과 어울리는 지속 가능한 정주 기반을 구축해 미래 성장을 위한 혁신기반이 돼야 한다”며 “부산시처럼 인천 내항 재개발에는 인천시가 주도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는 것을 강력히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