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시, 영종~청라간 제3연륙교 건설공사 이달 중 사업 착수

등록일 2020년09월09일 22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영종지역과 청라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제3연륙교 건설사업이 이달 중 본격적으로 착수 될 예정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이달 중 영종~청라 연결도로(제3연륙교) 2공구 및   3공구에 대한 공사를 발주하고 1공구는 10월 중 발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구 중산동과 서구 청라동간에 4.67km(왕복6차로,보도·자전거도로) 규모로 건설되는 제3연륙교는 총사업비 6,500억 원이 투입되어 2025년 말까지 공사를 완료하고 개통될 예정이다.

전체 공사구간 중 3공구(물량장)은 금년 12월 공사에 착수하여 2021. 7월 우선 준공되며, 도로 및 교량건설 공사구간인 1,2공구는 2021. 9월 공사에 착수하여 2025.12월에 마무리 될 예정이다.

제3연륙교 건설공사는 그간 국토부 등과 손실보전금 문제 등으로 인해 오랫동안 지연되어 왔으나, 9월중 사업비 부담 협약서 체결을 위하여 인천시, LH, 도시공사간 최종 조율중에 있으며, 10월에는 인천시, 국토부, 인천대교(주)간 손실보전금 부담 협약을 추진 할 예정으로 그간의 난제들을 모두 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하게 되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영종 청라지역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제3연륙교 공사를 본격적으로 착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공사 발주부터 개통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공사가 정해진 기간 내에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