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9일 온라인 축제‘스마트 부...
인천 서구, ‘2020년 구민상 시상식’ 개최...
부천성모, 언택트 시대 해외환자 화상 진료...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2020 온라인 융합...

대한체육회 '2020 상임심판 직무교육'개최

등록일 2020년08월13일 22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3일과 14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2020 상임심판 직무교육'을 개최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판정 문화 확립을 위한 상임심판 제도 개선 및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한다.
 

올해 상임심판 직무교육은 종목별 상임심판 125명을 비롯하여 회원종목단체 담당자, 대한체육회 심판위원회 등 총 160여 명을 대상으로 치러지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1,2차로 나누어 각 하루씩 분산 개최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종목별 대회 현장에서 상임심판 업무 수행 시 실질적으로 필요한 역량과 올바른 심판 태도를 집중 함양할 수 있도록 국제심판의 역량과 역할(마영삼 국제탁구연맹 심판위원장), 프로스포츠 심판운영 사례 및 판정문화의 변화 흐름(장준혁 前 KBL 심판부장), 스포츠인권교육: 체육계 폭력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한 심판의 역할(정석훈 대한체육회 스포츠인권교육 전문강사), 상임심판 평가제도 설명 및 종목별 토론 등 심도 있는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이번 직무교육을 통해 상임심판의 역할과 ‘공정’의 가치를 다시 상기하고 경기운영 능력 및 자질 향상을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심판의 판정으로 경기운영의 질이 결정됨은 물론, 선수와 한국체육의 미래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여 매순간 책임의식을 갖고 보다 공정한 판정을 할 수 있도록 힘써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공정한 판정 문화 확산 및 투명한 스포츠 환경 조성을 목표로 2014년부터 심판 직위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확보한 ‘상임심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020년 현재 기준, 심판 운영의 재정 자립도가 열악한 종목, 기타 상임심판 제도가 필요한 종목 등 총 19개 종목 소속 125명의 상임심판이 현장에서 활동 중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