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 동구,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 및 심화교육 실시

등록일 2020년08월11일 22시5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다음달 29일까지 예비 문화관광해설사 19명을 대상으로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 및 심화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인천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수탁기관으로서 교육 과정을 맡아 진행한다.
 

예비 해설사들은 이번 문화관광해설사 교육을 통해 해설사의 의미와 역할, 관광서비스 마인드 등 기본 소양을 쌓고 지역 내 주요 관광자원의 이해 및 현장 실습 등을 진행하게 된다.
 

구는 그동안 관내 역사․문화에 전문적 지식을 갖춘 해설사가 없어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관광해설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보고, 올해 지역 관광자원을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해 줄 전문 해설사 신규 양성을 추진해 왔다.

지난 2월 양성교육 대상자 모집 공고를 내고 채용 및 배치를 위한 절차를 진행해 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과정을 연기했다.
 

인천 재능대학교 CEO특강강의실(본관 10층)에서 10일부터 시작하는 신규양성교육 과정은 오는 24일까지 2주 8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9월 한 달간은 5주간 32시간의 심화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구는 대상자들이 교육 과정을 모두 수료하면 문화관광해설사 정식 위촉 후 배다리 근대역사와 관련한 골목투어 등에 배치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관광해설사는 타 지역에서 찾는 관광객들이 처음으로 접하게 되는 동구의 첫인상과 같다”며 “전문적이고 친근한 해설로 동구의 매력을 전할 수 있는 해설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내실있게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