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박병석 국회의장, 한러 수교 30주년 기념 ...
인천병무지청장, 시흥시 사회복무요원 복무...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 학교 관리자 역량...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주요실적 및 운영현...

대한택견회 ‘포스트 코로나’대비 온라인 심판교육 실시

등록일 2020년06월26일 21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대한택견회(회장 이일재)가 2020년도 심판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로 각종 스포츠대회가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전통스포츠 택견이 ‘포스트 코로나’ 준비를 시작한 것이다.
 

오는 28일 일요일 오후 1시에 개최되는 택견 심판교육은 7개 권역(서울, 경기, 인천, 충청, 전라, 경상, 부산)에서 동시에 화상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평균 100명의 심판이 한곳에 모여 교육을 진행하는데, 7개 권역으로 인원을 분산하고 ‘2m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개인 방역과 집단감염 노출 위험을 최소화하겠다는 것이다.
 

대한택견회는 지난 3월부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실무 위원회 회의, 시·도 택견회 사무국장 회의 등 대면 회의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대체해왔기에 이번 심판교육 준비에 큰 어려움이 없었다고 밝혔다.
 

대한체육회 정회원종목인 택견 심판으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대한택견회가 주최/주관하는 자격고시에 응시하여 심판자격(1급, 2급, 3급)을 취득해야 하며, 이미 심판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도 당해 연도 보수교육을 이수하여야만 심판으로 활동할 수 있다.
 

한편 택견은 제101회 전국체육대회와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구미체육관에서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