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복지재단, 시민복지교육으로 인복시민...
인천항만공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
인천 중구문화회관, 8월 다양한 문화 공연 ...
강화군, 2020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 모...

대한체육회, 전국 생활체육지도자와 함께 운동영상 제작·보급

등록일 2020년06월17일 20시3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체육활동이 어려워진 국민을 위해 “생활체육 지도자와 함께하는 생활체육 영상”을 보급한다.
 

축구, 배구, 탁구, 에어로빅, 체조 등 다양한 종목의 운동방법과 건강관리법을 5~15분 분량으로 구성한 이 영상은 전국의 시도(시군구)체육회 소속 지도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제작하여 해당 체육회 홈페이지, 유튜브 및 SNS 등을 통해 보급 중이다.
 

특히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는 생활체육 시설 휴관으로 생활체육 활동이 힘들어진 시민들을 위해 바른 운동 자세, 근력 운동 노하우 등이 담긴 생활체육 홈서비스 영상을 시체육회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제공 중에 있으며, 완주군체육회는 어르신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실버체조, 각종 스트레칭 방법, 생활 요가 등을 완주군체육회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있다.
 

생활체육지도자와 함께하는 생활체육 영상 지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올 12월까지 시군구체육회별로 월 3편씩 제작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