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복지재단, 시민복지교육으로 인복시민...
인천항만공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
인천 중구문화회관, 8월 다양한 문화 공연 ...
강화군, 2020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 모...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성산가압장~마곡간 도수관로 추진구간 관통식 개최

등록일 2020년06월10일 21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박영길)는 지난 8일 ‘성산가압장~마곡간 도수관로 정비공사’중 대형 세미쉴드(D2,200mm) 장비로 추진하는 총 연장 2.08km의 5개 터널구간 모두를 관통하고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강신영 시설부장은 “이번에 마지막 노들길 횡단구간(연장 216m)은 안양천변의 높은 지하수위, 모래자갈질에 대한 차수보강과 노들길 침하방지 등 안전성을 확보하면서 추진해야 하는 가장 어려운 공사 구간이었다.”며, “인천상수도사업본부와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공법에 대한 지반침하 시뮬레이션과 외부전문가의 자문수렴을 거쳐 최적의 공법을 선정하여 추진함으로써 안전시공이 가능하였다”고 말했다.
 

이번 도수관로 정비공사는 2016년 5월 공사를 착공하여 2020년 9월 준공을 목표로 총 515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성산가압장에서 노들길과 안양천을 횡단하여 서울시의 주요 간선도로인 공항대로를 따라 마곡동까지 이어지는 총 길이 4.08km, 구경 1,800mm의 도수관로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도수관로의 복선화를 통해 기존 노후관로의 정비를 꾀하고 풍납취수장에서 취수된 한강 원수를 공촌정수장과 부평정수장에 중단 없이 공급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박영길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서울시 간선도로에 대형관로 부설을 해야 하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안전하게 터널구간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공사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 사업은 향후 인천시의 물 사용량 증가에 대비하는 사업으로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인천시민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