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 연수구, 노인일자리 참여자 통합 문화...
인천병무지청, 부천공업고등학교에서 각 군...

옹진군, 6월 한달 농림지역 돌발해충 협업방제 나서

등록일 2020년05월26일 21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옹진군(군수 장정민)은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돌발해충의 확산방지를 위해 6월 한달 동안 농림지 돌발해충 협업방제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군은 6월 3일을 ‘옹진군 공동방제의 날’로 지정했고, 군 농업기술센터와 환경녹지과, 각 면사무소가 함께 농림지 돌발해충 협업방제에 나선다.
 

돌발해충은 시기나 장소에 한정되지 않고, 돌발적으로 발생하여 농작물이나 일부 산림에 피해를 주는 토착 또는 외래해충을 말한다.
 

돌발해충은 5월 중·하순에 부화하여 7~8월에 성충이 되어 8월 중순부터 산란을 하고 죽게 되는데, 약충의 경우 잎을 갉아 먹는 피해를 주고, 성충은 수액을 빨아먹고 그을음병을 유발하는 피해를 입힌다.
 

또한 성충은 인근 산림지역에서 활동하다가 산란하기 위해 과수원으로 돌아오는 습성이 있어 돌발해충의 방제적기에 농경지·산림지 공동방제는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옹진군은 6월 한달 간을 공동방제기간으로 정하고, 농업인에게 돌발해충에 따른 농작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예방 및 방제를 실시하도록 현장중점지도 및 해충방제 홍보에 적극적으로 임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장정민 옹진군수는 “농림지 공동방제가 돌발해충의 발생량을 낮추어 농업인들이 걱정 없이 농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