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개소 집중안...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옹진군, 제9기 옹진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인천시, 다음달7일까지 다중이용업소 집합금지 조치

등록일 2020년05월25일 22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시장 박남춘)가 최근 다중이용업소를 통한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됨에 따라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 다수의 시민이 이용하는 밀집 시설에 대한 감염 확산 및 유사사례 방지 대책으로 집합금지 및 방역수칙 준수 기간을 다음달ㄹ7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시는 해당업소들에 대한 집합금지 조치 등 행정조치에 대한 취지와 미 이행에 따른 불이익에 대하여 안내하고 업소별 이행 여부에 대한 행정지도 및 관리감독을 강화하는 한편, 방역수칙 위반 시 고발조치 및 확진환자 발생에 따른 손해배상도 청구할 계획이다.

 
박남춘 시장은 “현재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되고 있어 시는 바이러스 포위망을 대폭 확대해 광범위하고 신속하게 검사를 추진하여 숨어있는 코로나19 감염원을 찾아내는데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행정조치로 해당 업주들께서 많은 어려움이 있으시겠지만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또한 우리 학생들이 등교와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해 시민 여러분 모두가‘생활 속 거리두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간곡하게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임화순 (limhwaso@daum.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