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병무지청, 연세검단치과와 병역명문가 ...
인천 서구문화재단, 공연으로 만나는 프랑...
인천 서구, ‘결핵ZERO!’ 결핵 예방 캠페...
인천 연수구, 음식점 경영 컨설팅 서비스 ...

인천 남동구, 동네 학습충전소 참여 시설 모집

등록일 2020년05월20일 22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남동구 곳곳에서 구민 누구나 근거리에서 원하는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동네 학습충전소’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동네 곳곳에 있는 카페, 공방, 도서관, 병원, 공공기관 등 에서 시설을 가지고 있지만 사용하고 있지 않거나 사용 중에도 비어있는 시간에 구민이 학습할 수 있도록 공간을 기부하여 동네 곳곳에서 근거리 평생학습이 일어나도록 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구는 6월 1일부터 신청 받을 예정이며, 지역 내 유휴시설 10개소를 지정 할 예정이다.

선정 요건은  남동구 내 시설로 학습공간(3명이상) 제공이 가능한 시설, 내가 보유한 시설을 지역 주민에게 학습 공간으로 개방하고자 하는 시설 , 공간을 통해 영리 목적이 아니라 사회공헌, 재능 나눔활동이 가능한 시설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함께 참여하게 될 기부시설은 남동구에서 인증하는 현판을 수여 하며, 학습공간 안내와 함께 시설, 공간의 간접적인 홍보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은 가까운 곳에서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고, 장소를 제공해주신 분들은 홍보 효과도 함께 있는 사업”이라며 사업취지를 전했다.
 

‘동네 학습충전소’신청은 전자우편(hee7142@korea.kr)으로 가능하며 남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작성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남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나 평생학습관(032-453-6057)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