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항만공사, 북항배후단지 입주기업 선정 시작…목재·제조 중심 클러스터 조성

등록일 2020년05월18일 22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19일부터 인천 북항배후단지(북측)를 목재·제조 중심 고부가가치 복합물류 클러스터로 운영하기 위한 1차 입주기업 모집공고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1차 모집공고를 통해 북항배후단지(북측) 총 7개 필지 중 4개 필지(총 66,127㎡)에 입주대상기업을 선정한다.
 

특히, 입주희망기업 대상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중소형 부지 위주로 공급되고, 금년 5월 개정된 ‘인천항 1종 항만배후단지 관리규정’에 따라 입주자격, 선정기준 등이 완화됨에 따라 우수한 중소 물류기업에게 입주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복 입찰을 금지한 기존 입주기업 선정공고와 달리 총 4개 필지 중 최대 2개 필지까지 중복하여 입찰 신청이 가능하여 입주희망기업의 선택권이 넓어졌다.

다만, 중복 선정은 불가능해 2개 필지에 참여하여 모두 1순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사업신청인은 입주를 희망하는 1개 필지만 선택하여야 한다.
 

입주 희망기업은 입주기업 선정 안내서에 따라 6월 9일 사업참여의향서를, 6월 29일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포함한 사업신청서류를 인천항만공사에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인천항만공사는 사업신청서류 접수 마감 이후 7일 이내에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7월 중 필지별 1인, 총 4인의 우선협상대상기업을 선정할 계획으로, 입주대상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사업추진계약 등을 거쳐 2021년 하반기부터 운영을 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항만공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현장 설명회를 온라인 설명회로 대체하며, 인천항만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6월 2일 14시 이후부터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입찰정보 바로가기’ 메뉴 중 ‘항만부지 입찰정보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 절차 등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 물류사업팀(032-890-8261, 8263)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