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청 편의점, 어르신들과 함께‘GS25 ...
인천 미추홀구, 영유아 대상 ‘아이사랑꿈...
봉화군 보건소, 치매보듬마을‘치매파트너 ...
인천 서구의회, 제266회 임시회 개회

인천 서구, 공촌연희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측량·조사 수행자 계약

등록일 2020년05월14일 21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공촌연희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의 측량·조사 수행자로 지난 8일 한국국토정보공사와 계약했다고 밝혔다.

공촌연희지구는 서구 공촌동 59-2번지 및 연희동 17-1번지 일원 총 443필지(341,453㎡)로 인천시로부터 지난달 9일 사업지구지정을 받았다.

수행자 선정을 위해 지난달 23일 서구 토지정보과 주최로 정량평가(75점) 및 정성평가(25점)로 제안서 평가가 이뤄진 결과 한국국토정보공사가 85점 이상을 받아 측량수행자로 선정됐으며, 국고보조금 총 1억6백67만 원의 측량비 예산 사업비로 한국국토정보공사와 측량수행자 계약을 했다.

사업 진행은 이달부터 기준점 측량, 일필지 현황측량 등을 실시해 기초 데이터를 수집한 후, 데이터를 바탕으로 토지소유자와의 협의를 통해 경계 조정을 실시하고 임시경계점을 설치한다. 

이후 경계조정위원회를 개최해 경계를 확정하고, 지적재조사위원회에서 토지면적 증감에 따른 조정금을 산정해 지급, 징수함으로써 사업이 완료된다.  서구 관계자는 “지적재조사사업이 완료되면 현실경계와 지적경계가 일치하게 돼 인근 토지소유자 간 경계분쟁이 해소되고 개인 소유 토지의 재산가치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국토의 효율적 이용이 가능할 것”이라며 “공촌연희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토지소유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