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 동구 평생학습관, 비대면 온라인 강좌 운영

등록일 2020년05월11일 22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코로나19로 인해 휴관이 장기화하고 있는 평생학습관 교육 강좌를 11일부터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구민의 평생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온라인 강좌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동영상 편집제작과 토탈공예 2개 과정이 대상이다.

스마트폰 동영상 편집·제작 과정은 나만의 차별화된 동영상을 제작해 블로그, 유튜브, SNS 등에 업로드 하여 홍보할 수 있는 스킬을 배우는 강좌이며, 토탈공예 과정은 토이비누, 마크라메 인형키링, 양말목 냄비받침 등 생활 공예품을 누구나 쉽게 집에서 영상을 보며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구는 11일부터  29일까지 과목별 3주간 주3회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구 공식 유튜브와 평생학습관 SNS(밴드)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온라인 비대면 강좌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과 뒤이은 생활속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서 운영되는 비대면 프로그램은 다른 지역 평생학습관 운영에도 참고할 수 있는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 및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대비한 언택트(Untact ; 고객과의 대면 없이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는 신조어) 교육 환경을 구축하여 스마트하면서도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이끄는 동구 평생학습관이 되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