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 연수구립관악단, 내달 3일까지 주말마다 ‘발코니 음악회’

등록일 2020년04월20일 20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지난 18일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공연관람 활동이 어려운 연수구민을 위해 찾아가는 연주회인 ‘연수구립관악단 발코니 음악회’를 시작했다. 
 

아파트 단지에서 연주를 하고 각자의 집 베란다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방식인 발코니 음악회는 물리적 거리는 멀지만 구민과의 심리적 거리만큼은 가까워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행사다.
 

 수구립관악단(지휘 백종성)은 지난 주말 송도더샵센트럴파크Ⅱ와 옥련동 현대2차 아파트를 시작으로 5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각 2회씩 원도심과 신도심을 돌며 진행할 예정이다.
 

연주는 잔잔하면서도 봄을 알리는 아름다운 곡과 흥겨우면서도 지친 심신을 달래줄 수 있는 곡들로 구성해 구민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함께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 주말 발코니 음악회를 처음 접한 구민들은 창문을 열고 손을 흔들어 화답하는 등 감미로운 봄의 선율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넘어 잠시나마 문화적 일상으로 돌아갔다.
 

연수구 관계자는 “연수구립관악단이 구민들의 고립감을 덜어주고 음악을 통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음악회”라며 “구는 앞으로도 원도심과 신도심 주민들이 삶의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