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시, 수출 중소기업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화상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20년04월06일 22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수출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 청취와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한 “수출 중소기업 화상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강도로 추진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 회의가 어려운 상황이어서 대안으로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를 개최한 것이다.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수출물동량이 감소하고,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외국인 입국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어, 수출현장에서 겪고 있는 수출기업의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향후 우리 시 지원 대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코로나19 피해가 유럽, 미국 등 주요 선진시장으로 크게 확산되고 인적감염에 따른 엄격한 이동제한 등이 시행됨에 따라 선진국의 소비시장이 위축돼 우리시 수출기업의 어려움이 더욱 가중 될 것으로 예상된다.
 

홍준호 산업정책관은 인천 관내 기업들의 애로사항 이외에도 향후 코로나19로 인한 중소기업들의 수출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강구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화순 (limhwaso@daum.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