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중부소방서, 태양광 점등형 소화전 위...
인천 계양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리, ...
대한체육회, 체육계열 학교 및 학교운동부 ...
인천 동구 ‘방구석 콘서트’개최… 구 유...

인천항만공사, 코로나19 확산 방지 나눔박스 1,000개 전달

등록일 2020년03월25일 23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상권이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력 제고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부출입이 힘든 항만 인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5천만원 상당의 “IPA 나눔박스”를 제작하여 전달한다고 25일 밝혔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업을 통해 최근 방문객 급감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의 소상공인으로부터 구매한 5천만원 상당의 생필품과 코로나19 예방용품을 담은 나눔박스 1천개를 제작, 지역의 독거 어르신 등의 가정에 전달키로 했다.
 

“IPA 나눔박스”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필요한 ▲생필품(쌀, 라면, 두유 등)과 ▲예방용품(마스크, 손세정제) 등 10여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IPA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제작한 IPA 나눔박스는 25일부터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 중인 푸드뱅크마켓을 통해 항만 인근 지역(중구, 서구, 동구, 연수구)의 독거어르신 1,000가구에 순차적으로 전달된다.
 

IPA는 나눔박스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외출자제에 따른 생활 불편을 줄이는 동시에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지역 내 감염 확산을 막고자 관련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은 “인천항만공사가 전달하는 ‘나눔박스’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에 힘이 되고 항만인근 지역의 독거 어르신들에게도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IPA는 앞으로도 지역상권도 살리고 항만인근 지역의 취약계층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인천 1호 나눔명문기업’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과 나눔문화 선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지역 사회의 환경 개선을 위한 ‘더 나은 지역만들기 사업’ 추진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홍성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