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병무청, 코로나19 영향 병역판정검사 ...
인천교통공사, 제2기 대학생기자단 발대식 ...
인천교통공사, 신입사원 225명 공개 모집
인천시, 수출 중소기업 애로사항 청취를 위...

인천신보 - 신한은행,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에 450억원 특례보증 지원

등록일 2020년03월17일 23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신용보증재단(이사장 조현석)과 인천시 제1금고인 신한은행(인천본부장 정병각)이 지난 17일 특별출연금 전달식을 갖고,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450억원 특례보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인천시 제1금고인 신한은행은 특별출연금 30억원을 인천신보에 전달했다.
 

이번 출연금 전달식은 인천신보와 신한은행이 협력하여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인천신보는 450억원의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자금 특례보증을 지난 9일부터 지원 중이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로 매출감소 등 피해를 입은 인천 내 영세 소상공인으로, 업체당 3천만원 이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인천시가 1.5%의 이자차액을 보전해 준다.
 

이를 통해 인천신보와 신한은행은 연 1%대 초저금리 대출을 지원하여 영세 소상공인의 경영 위기 극복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보증신청 급증으로 재단 내 신청접수가 지연됨에 따라, 신한은행 인천 내 모든 지점을 통해서도 신청접수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조현석 이사장은 “이번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자금 특례보증을 통해 영세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앞장설 것” 이라며,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인천신보와 신한은행이 협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icsinbo.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인천신용보증재단 각 지점 및 신한은행 인천 내 모든 지점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임화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