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옹진군의회, 자월면 주요사업 현장 방문
인천 남동구, 실무자 역량 교육 통한 신속...
사람인 '취준생 10명 중 8명, 경제력 취업 ...
시흥시,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실시

인천 부평구,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 위한 스마트공장 구축사업 지원

등록일 2020년03월06일 23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스마트공장 구축사업을 지원한다.
 

6일 구에 따르면 중소기업 생산공정 개선을 위해 사물인터넷 기술 및 제조 자동화설비와 시스템 개선 등에 사업비 1억 원을 투입한다.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4차 산업혁명에 앞서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인천에서는 재단법인 인천테크노파크와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가 주관하고 있다.
 

부평구도 정부가 주도하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지원사업과 민간기업(대기업)이 주도하는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동참함에 따라 민간의 자발적 확산체계를 마련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사업은 스마트공장이 구축되지 않은 기업을 대상으로 솔루션 및 연도설비의 최초 구축비를 지원하는 ‘신규 구축’과 이미 구축된 스마트공장의 활용·보급 수준 향상을 위해 시스템의 고도화와 스마트공장 설비 등 연계시스템을 추가하는 ‘고도화’ 사업으로 나눠 진행된다.
 

구는 이번 달 중 위·수탁 협약 및 사업공고 후 대상 업체를 모집·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스마트공장 구축을 통해 부평의 중소기업이 근로시간 단축 등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생산성 강화로 제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제조업 발전의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부평구에서도 더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지역 기업들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특히 기업 간 교류와 화합이 중요하다”며 “기업이 일하기 좋은 부평구, 기업 간 서로가 돕고 배려하는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부평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침체의 우려 속에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경영안정자금 120억 원을 신속 지원하기로 의결하였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