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시흥시, 통합방재단 구성, 민ㆍ관 유기적 방역태세 확립

등록일 2020년02월25일 23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시흥시가 각 동에 통합방재단을 구성하는 등 코로나 대응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중앙정부와 함께 협력해 장기화에 대비하며 대처하고 있다. 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 강화와 더불어, 시흥시 18개동 별도로 통합방재단을 구성한다’고 썼다.
 

임 시장은 ‘각 동장 책임 하에 동별 방역과 소독, 예방, 안내 활동을 더 강화하겠다’며 ‘각 동이 최전선이라는 각오로 일하겠다’고 밝혔다.
 

25일부터 가동되는 통합방재단은 시흥시 각 동에서 운영 중인 마을방역단관 동 자율방재단, 그리고 각 동 유관단체 등을 포함한다. 각 동장을 통합방재단장으로 두고, 단체들 간의 협조 하에 유기적인 방역태세를 확립한다.
 

더불어 시는 코로나19 위기경보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되며 1회용품 사용을 한시적으로 허용하기로 했다.

환경부고시'1회용품 사용규제(무상제공금지 및 사용억제) 제외대상'에 의하면 감염병 재난에 대해 ‘경계’ 수준 이상의 경보가 발령되고 시장이 시급히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식품접객업종의 1회용품 사용규제 대상 제외가 가능하다.

이로써 시흥시 식품접객업 6,355개소 매장 내에서 1회용 컵, 접시, 용기, 나무젓가락, 수저, 포크, 나이프 등 1회용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시흥시보건소와 정왕보건지소는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진료, 예방접종 등 일반 업무를 잠정 중단하고 선별진료소 운영과 코로나19대응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